창원시 투자유치단, 말레이시아 중화총상회와 경제협력 MOU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2-12-23 14:25:47

쿠알라룸푸르&셀랑고르 중화총상회와 온라인 수출입 설명회 합의

말레이시아를 순방하고 있는 경남 창원시 투자유치 방문단은 쿠알라룸푸르&셀랑고르(KLSCCI) 중화총상회와 중소기업 교류와 투자유치 등의 다양한 경제협력 분야에 합의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3일 전해왔다. 

▲ 창원시 말레이시아 방문단이 쿠알라룸푸르&셀랑고르 중화총상회와 경제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방문단은 말레이시아 전체 GDP의 35%를 차지하는 '쿠알라룸푸르&셀랑고르' 주의 경제를 선도하는 KLSCCI 마이클 차이 부회장과 임원진을 만나 내년도 개최 예정인 한·세계화상비즈니스위크를 홍보했다.

특히 방문단은 쿠알라룸푸르와 셀랑고르 지역의 수많은 중소기업과 창원시 강소기업이 교류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상시 운영하고 있는 한·세계화상비즈니스센터를 활용하도록 제안, 내년 상반기에 온라인 수출입 설명회를 갖기로 합의했다.

창원시 국외 방문단은 동남아 중화권 교육사업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싱가포르 이튼하우스 국제학교와 말레이시아 파라곤 프라이빗 국제학교를 방문, 국제학교 대표들과 창원시 교육분야 교류 및 국제학교 투자유치 분야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재프리 파라곤 국제학교 대표는 창원시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했고, 시에서 추천을 받은 학생들이 말레이시아 여름캠프 등에 참여한다면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방문단을 이끌고 있는 안경원 창원시 제1부시장은 "동남아시아 경제 발전의 주역인 중화기업들과의 다양한 분야의 교류활동을 통해 창원시가 동북아 중심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