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아동보호체계 '우수지자체'-청소년수련관 가족힐링 캠프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2-12-22 15:26:07

경남 창녕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2년 공공부문 아동보호체계 구축(아동학대 예방 및 요보호아동 지원)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 22일 세종 보건복지부 별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창녕군 관계자들이 우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보건복지부는 전국 229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7개 시·군·구를 우수 지자체로 선발했다. 군부에서 유일하게 수상한 창녕군은 포상금 200만 원과 개인 장관상 4점을 받았다.

평가항목은 아동보호 조직과 인력의 운영, 사례결정위원회 운영 내실화, 아동보호서비스 제공 노력, 미담과 우수사례 등 4개 분야다.

창녕군은 경남 18개 시·군 최초로 아동학대 전담공무원을 2인 배치하는 등 아동학대 24시간 즉각 대응 및 요보호아동 관리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았다.

이번 우수지자체 선정에서 창녕군 특화 시책인 '가봄데이(가까이서 찾아보는 날)'는 실효성을 인정받아 경남도를 넘어 전국 지자체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군은 아동학대 대응을 위해 창녕경찰서, GS리테일과 아동일시보호를 위한 민관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아동보호체계 구축의 공공 부분 역할에도 힘쓰고 있다.

창녕군청소년수련관, 가족힐링 캠프 실시

▲ 딸기 수확 체험 현장 [창녕군 제공]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7일 통영 듬뿍농원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가족 40여 명과 함께 '가족愛 발견' 가족힐링 캠프를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블루베리 레몬청 만들기와 딸기 수확 체험을 하며 가족 및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수련관 관계자는 "가족기능강화 프로그램은 청소년뿐 아니라 가족간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끼게 하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내년에도 가족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