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 O/T·병곡면 '온정나눔' 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2-22 11:22:16

경남 함양군은 대표적인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인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 출발에 앞서 21일 오후 군청에서 학생과 학부모, 인솔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 21일 초·중학생 해외연수 참가자들이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초등학생 27명과 중학생 17명 등 46명을 선발, 방학기간인 오는 2월 3일부터 22일까지 뉴질랜드 오클랜드 일원에서 어학연수를 실시한다.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 참여 학생들은 평일에는 뉴질랜드 현지 초·중학교에서 학생들과 정규수업 함께하고 방과 후에는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현지 교사의 영역별 지도 및 현지 학생과 스포츠 등 팀워크 활동, 홈스테이 등을 즐기게 된다.
 
홈스테이 가정은 현지 정부로부터 승인을 받은 블루카드(blue-card)를 소지한 세대다. 가정 당 2명 이내의 연수생이 배정돼 홈스테이 보호자가 등하교를 함께하거나, 홈스테이 가정의 자녀와 등하교를 같이하게 된다.

진병영 군수는 "이번 어학연수가 학생 여러분들의 인생에 있어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정말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잘 준비하여 외국어 능력을 높이고 물론 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병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정나눔사업' 추진 

▲ 병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온정나눔' 행사를 벌인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함양군 제공]

함양군 병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영)는 21일 우족탕, 곰탕, 육개장, 양념돼지불고기 등으로 구성된 간편식 식료품 꾸러미를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온정나눔사업'을 진행했다.

병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저소득 노인가정을 방문해 식료품을 전달하고, 한파 대비 보일러 작동과 상수도 동파 확인 등 주거환경도 점검했다.

박정영 위원장은 "연말을 맞아 온정나눔사업을 통해 소외계층을 돌아보고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일에 보람을 느낀다"며 "언제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쓰는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