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3년 연속 지방하천정비 우수기관·'토요애' 감사이벤트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2-12-14 13:52:38

경남 의령군은 경남도에서 주관한 2022년 지방하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 의령군 지방하천 인근 늪지역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경남 군단위 지역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지방하천정비 평가는 경상남도가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2차례의 현장 확인을 거쳐 지방하천에 대한 정비실적, 하천 불법행위 단속, 하천시설물 유지관리 실태 등을 조사한 결과다. 

의령군은 예산 확보와 시행계획 수립의 적정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방하천 준설사업으로 우수기 자연재해 사전 대비와 하천의 본래 기능 유지에 노력하고 있다는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스마트홍수관리시스템과 침수위험알림시스템 등 원격 제어시스템 구축하여 하천재해예방을 위한 선제적 통합 대응 체계를 구축한 점은 우수사례로 이름을 올렸다. 

의령군은 국가하천 2개 소 61㎞, 지방하천 41개 소 239㎞, 소하천 161개 소 178㎞에 대해 기능이 저하됐거나 훼손된 제방, 위험 시설물을 지속해서 정비해 왔다.

토요애 쇼핑몰, '의령의령한 할인찬스' 단 5일간

▲토요애 쇼핑몰 연말 이벤트 홍보 포스터 

의령군 직영 쇼핑몰 '토요애'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40%를 값싸게 판매하는 '의령의령한 할인찬스'를 진행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의령군 공식 쇼핑몰 토요애 공지사항과 팝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산소진 시 이벤트는 조기종료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올 한해 유종의 미를 거둠과 동시에, 내년으로 향하는 힘찬 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