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농산물가공協 대구페스티벌 참가·쌀 소비촉진 교육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2-14 13:46:36
경남 함양군농산물가공협회는 지난 9∼10일 대구 물베기거리 페스티벌에 참가, 함양군의 우수 가공품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페스티벌 참가는 지난달 15일 함양군농산물가공협회와 대구 명덕역 물베기거리 상인회 간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실질적인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함양군농산물가공협회 13개사는 이번 페스티벌에 배정된 부스에서 지리산 자락에서 만들어진 우수 가공품을 적극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 "향후 대구 물베기거리에 함양군 우수 가공품 매장을 설치할 예정"이라며 "다방면에서 상호협력의 폭을 넓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득증대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우리 쌀 소비촉진을 주도하는 농업인 전문 리더 육성
함양군은 13일 농업기술센터 군민요리교육관에서 한국생활개선회 지역연합회 임원 6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우리쌀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15일에도 이뤄진다.
이날 교육에는 진주약선향토음식연구소 김미숙 대표가 강사로 나서, 우리쌀 소비확대를 위해 즐겨 먹을 수 있는 쌀강정 만들기 시범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쌀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지속적인 쌀 소비 촉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지역 리더를 양성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