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재학생 학업과 취업역량 높일 프로그램 가동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2022-12-12 09:12:18
영진전문대가 재학생들의 학업과 취업 역량을 업(Up)시킬 프로그램을 가동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12일 대학에 따르면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올 2학기 '백호튜터링', '학습 포트폴리오 노하우 공모전'과 '수업 수기 공모전'을 열었다.
'제19기 백호튜터링'에는 튜터 42명, 튜티 144명이 참여해 학습 나눔 활동을 펼쳤다.
3회를 맞은 학습 포트폴리오 노하우 공모전과 수업 수기 공모전 역시 학생들이 학습 과정과 방법, 수업 수강에서 쌓은 노하우를 함께 나눌 소중한 기회가 됐다.
백호튜터링에 참가하고 대기업 합격증을 거머쥔 신진욱(반도체전자계열, 2년) 학생은 "마지막 학기를 시작하며 취업으로 고민이 많던 동기들과 튜터링 활동을 거치며 SK하이닉스 매인터넌스(Maintenance) 최종 합격이라는 큰 성과를 가져왔다. 튜터와 튜티가 채용전형에 관한 지식과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었고, 특히 모의면접이 가장 큰 도움이 됐다"면서 학우들에게 차기 튜터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볼 것을 권했다.
'취뽀드가자'팀 튜터로 활동한 그는 "튜티들도 서류전형 합격에 이어 인적성 시험과 면접을 보는 등 함께 나눈 학습활동이 하나둘 결과로 나타나 뿌듯하다"고도 했다.
2학기 종강을 앞두고 튜터링을 마무리하며 심사한 결과 '우리는 금쪽이조'팀(튜터 이다은, 유아교육과)이 금상을 수상했다.
'취뽀드가자'팀(튜터 신진욱, 반도체전자계열)을 포함해 6팀이 우수상, 성실상에 10팀이 뽑혔고 이들에겐 시상금으로 총 430만 원이 지급됐다.
나지연 교수학습지원센터장(유아교육과 교수)은 "백호튜터링, 학습 수기, 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을 운영한 결과 스스로 공부에 한계를 느낄 수 있는 학생들에게 학습 의욕을 북돋우고, 학업 성취도 향상에 더해 취업 역량도 자연스럽게 끌어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