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내 수출 주역들 한자리에...6개사 '수출유공탑' 수상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2-12-10 13:31:42
제59회 무역의 날을 맞아 경남도내에서는 무역인 상과 정부포상을 포함해 17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남도는 9일 오후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그랜드볼룸에서 '제28회 경남무역인 상 시상식' 및 '제59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 전수식'을 열렀다.
경남무역인 상으로 수출유공탑 6개 기업, 개인표창 18개 등 24개 사가 수상했다. 무역의 날 정부포상으로 수출의 탑 119개 기업, 개인표창 30개 등 149개의 상이 전수됐다.
'경남무역인 상' 수출유공탑 부문에는 주식회사 건화, 삼오메탈주식회사, 에스에이티, 복을만드는사람들, 휴바이오텍, 이레산업 등 6개 기업이 수상했다.
수출유공자 부문에는 디와이파워㈜ 김경진, ㈜쎄니트 한승원, 아이씨이아이우방㈜ 이찬우, 피앤엘 신관우, 아라소프트주식회사 강정현, ㈜신라이노텍 김연이 씨가 상을 받았다.
수출유관기관에는 무역보험공사 경남지사 김지은 씨와 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 이승원 씨가, 일자리창출 유공에는 ㈜나우산업 권용영 씨와 ㈜하늘바이오농업회사법인 윤효미 씨가 수상했다. ㈜케이인터내셔날 이근수 씨 등 8명은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받았다.
'무역의 날 정부포상' 수출의 탑 부문에는 반도체사업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해성디에스가 6억불 탑을 수상했다. 3억불 탑 대상 기업은 디엔오토모티브·삼강엠앤티·센트랄, 1억불 탑은 디와이파워·제이에스테크 등이다.
정부 개인표창에는 디케이락 노은식 씨가 금탑산업훈장, 신성오토모티브 이민수 씨가 동탑산업훈장, 디와이파워 정해영 씨와 넥센타이어 한윤석 그리고 세미플론㈜ 이진용 씨가 산업포장을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디와이파워㈜ 주봉환 씨 등 8명이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해강산업 이국천 씨 등 11명,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최승동 씨 등 6명이 각각 수상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시상식에서 "지난 10월 경남 무역수지 흑자 전환을 비롯해 수출이 전년 수준으로 회복된 것은 기업인과 무역인의 열정과 노력의 결과"라며 "내년에도 위기를 극복하고 경남 경제가 우뚝 설 수 있도록 경남도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