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주부가요열창' 참가자 모집-한방약초&베리 체험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2-08 09:35:51

경남 산청군은 제16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 기간 중 열리는 '전국주부가요열창'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 전국주부가요열창 모습 [산청군 제공]

내년 1월 1일 산청곶감유통센터에서 개최되는 전국주부가요열창은 해마다 전국에서 100여 개 팀이 참가해 열정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지리산산청곶감축제의 대표 참여프로그램으로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3일까지 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마감 후 오는 29일 예심을 거쳐 내년 1월 1일 오후 2시에 본선이 치러진다.

대상 수상자에겐 상금 100만원과 트로피가 증정 되는 등 모두 6명의 수상자에게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산청군, 직업체험 프로그램 한방약초·베리 활용 체험 제공

▲ 직업체험 프로그램 한방약초·베리 활용 체험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한방약초와 베리를 활용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베리류사업단에서 지난 11월 16일 시작한 이번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18일까지 운영된다.
 
지역 내 교육기관 학생 28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직업체험은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자신의 흥미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베리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체험(패션스타일리스트), 크리스마스 베리음료 제조와 사진촬영 체험(푸드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한다.
 
특히 산청군 향토산업 중 하나인 베리류(오디, 딸기, 복분자, 블루베리 등)가 체험프로그램에 적극 활용돼 향토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