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소식] 영유아 자녀 남자보호자 대상 '도전육아 골든벨'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2-12-04 11:57:13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 거주 영유아 자녀의 남자보호자를 대상으로 '도전육아 골든벨'을 개최했다.
'도전육아 골든벨'은 '공동 육아'에 대한 남자보호자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양육에 능동적으로 참석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250여명이 함께한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레크리에이션, 문제 출제, 패자부활전, 행운권 추첨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동건(내손동)님이 우승을 차지하며 골든벨을 울려 상금 25만 원을 수상했고, 2등과 3등은 각각 15만 원, 10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또 행운권 추첨을 통해 자전거, 킥보드, 전기그릴 등을 10가정에 증정하고, 모든 참여자를 격려하기 위한 기념품도 전달했다.
유복림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남자보호자들이 양육역량을 키워 육아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새로운 양육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이제 육아는 함께 해야 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많이 자리 잡아가고 있고, 이런 인식의 전환이 아이들의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보다 나은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