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코로나 추가접종 독려·서상면 노인일자리 안전교육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2-02 13:21:53
경남 함양군은 코로나19 감염취약계층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난달 21일부터 12월 18일까지 동절기 백신 집중 접종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함양군은 거동이 불편한 감염취약시설 대상자의 접종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방문접종을 실시하는 한편 접종 수요 조사도 상시 진행하고 있다.
동절기 접종 백신은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해 개발된 2가 백신이다. 모더나 BA.1, 화이자 BA.1, 화이자 BA.4/5 등이다. 2가백신은 기존 백신에 비해 1.56배 항체 형성이 높다.
함양군 보건소장은 "군민의 일상생활을 유지하고 감염취약시설의 위중증화를 예방하기 위해 동절기 백신 접종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상면사무소,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함양군 서상면사무소는 1일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21명을 대상으로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안전(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 교육은 참여자의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고취하고 작업안전사고, 교통사고, 골절사고 등 노인일자리 활동과 관련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서점용 서상면장은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가자는 한 분도 빠짐 없이 안전교육을 받도록 유도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