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심뇌혈관질환예방 우수기관·유튜브 국민심사 이벤트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2-12-01 11:41:50

경남 창녕군은 11월 30일 질병관리청이 주최한 '2022년 심뇌혈관질환관리 콘퍼런스'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상을 수상했다.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창녕군 관계자들이 심뇌혈관질환관리 우수기관 질병관리청장상 수상 기념촬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평가는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헌신도 △심뇌혈관질환관련 정책사업 추진 △지역사회 교육·홍보 △관리분야 국민건강증진 공헌도와 우수사례 4개 분야에 대해 진행됐다.

시·도에서 1차 평가 후 질병관리청에서 최종적으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경남도에서는 창녕군이 질병관리청장상을, 양산시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군은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센터와 건강체험관·경로당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뇌졸중과 심근경색의 조기증상 인지율 개선을 위한 교육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1년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창녕군 혈압수치 인지율은 68.7%로, 경남 63.9%, 전국 61.6%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창녕군 공식 유튜브 국민심사 이벤트 진행

▲창녕군 공식 유튜브 국민심사 이벤트 안내문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공식 유튜브 콘테스트 국민심사 이벤트를 1일부터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2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온라인 문화상품권(1만 원)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 14일 창녕군 유튜브를 통해 발표된다.

참여는 공식 유튜브를 구독하고 콘테스트 출품작을 감상한 다음, 마음에 드는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고 인증사진을 캡처해 구글 설문조사에 등록하면 된다.

창녕군 관계자는 "국민심사 이벤트를 통해 콘테스트의 출품작이 공정한 평가를 받고, 이벤트 참여자들이 창녕군과 군 유튜브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