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다문화가족 '송년행사' 성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2-11-30 13:59:40

경남 창녕군은 각종 재난·재해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군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동절기 종합대책을 마련해 내년 2월까지 추진한다.

▲창녕군 청사 전경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동절기 대책과 관련 △재난·재해 및 각종 전염병 예방 △화재 및 산불 방지 △서민생활 보호 및 물가안정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 강화 4개 분야 14개 세부계획을 마련했다.

동절기 재난·재해와 각종 전염병 예방을 위해 자연재난대책 종합계획을 수립해 겨울철 한파 등으로 인한 군민 불편·불만과 인명피해 'Zero'화를 추진한다.

한파 시 수도시설 동파 예방을 위해 종합상황반 운영과 긴급 복구반을 편성해 취약지 집중관리와 피해 발생 시 긴급복구 체제를 확립하기로 했다.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해 취약계층별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로 소외된 주민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필 계획이다.

창녕군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난방비․피복비 등 생활비용 지출은 증가하지만 일자리 감소 등 계절적 특성이 있어 위기 요인에 따라 탄력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창녕군가족센터, 송년행사 '가족사랑의 밤' 개최

▲ 29일 경화회관에서 열린 가족사랑의 밤 송년행사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가족센터는 29일 경화회관에서 2022년 송년행사 '가족사랑의 밤'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창녕군 거주 다문화가족 등 34가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유형의 가족들이 함께 교류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가족센터 사업 보고, 가족 레크리에이션, 감사장 전달, 마술·서커스 공연 등이 이어졌다. 부대행사로는 다양한 가족 인식개선 공모전 수상 포스터 전시회, 가족트리꾸미기 체험 등이 진행됐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