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민원실' 행안부 평가 우수·하반기 적극행정 온라인 투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2-11-30 13:30:40
경남 밀양시는 30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과 관련, 시청 민원실에서 인증현판식을 가졌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민원실을 갖춘 지방자치단체와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공간, 민원서비스 등을 심사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포상제도다. 올해 첫 인증 기관으로 선정된 밀양시는 2025년까지 우수기관 지위를 유지한다.
밀양시는 민원인의 동선을 고려해 영역별로 공간을 재배치하는 등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민원실 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다.
고령자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편리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민원실 내 안내표지와 영역별 미디어라인, 바닥 사인 등을 '유니버셜컬러 디자인'으로 표시해 편리한 민원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사회적 배려창구 운영, 거동 불편 어른을 위한 도움벨 설치, 민원서식 외국어 번역본 비치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시민·공무원 모두가 행복한 민원실 환경 조성으로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밀양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밀양시는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12월 2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다.
시는 매년 반기별로 창의성과 전문성을 통한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을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하고 승진, 성과급 등 인사상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5개 부서에서 제출된 5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에 대해 시민들의 평가에다 실무심사단의 평가점수를 합산해 최종적으로 인사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2명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하게 된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밀양시 홈페이지 팝업존을 통해 이뤄지는데, 참가 시민은 1인당 최대 3건의 사례에 대해 투표할 수 있다.
박일호 시장은 "이번 온라인 시민 투표는 심사에 더욱 공정성을 기하고 시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