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이통장연합회 한마음대회 성황·고위직 폭력예방교육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1-30 10:03:49
경남 진주시 이통장연합회(회장 김동식)는 29일 문산실내체육관에서 '제8회 이통장연합회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에는 30개 읍·면·동 이·통장을 비롯해 초청인사 등 1000여 명이 참석, 노래자랑 및 화합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조규일 시장은 "지역의 리더로서 주민의 편의 증진과 주민화합 등 행복한 시민, 부강한 진주 건설을 위해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이통장연합회에서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 주민들을 위해 성금 300만 원을 진주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2022년 고위직 공무원 대상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진주시는 28∼29일 이틀 동안 시청 시민홀에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했다.
경남 성평등교육센터 센터장이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인 김미경 강사는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 평등한 공직문화 조성'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시는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관련법 개정으로 기관장 포함한 고위직의 별도 교육이 의무화됐다.
조규일 시장은 "모든 공직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직장문화를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모범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