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소식] 아동청소년 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2-10-19 17:50:09
경시 화성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개소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지난 7월 1일, 기존에 '정신건강복지센터'내 '마인드 스텝센터'로 운영해오던 아동청소년팀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승격했다.
자라나는 아동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정신건강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별도의 센터를 구축한 것이다.
아동청소년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봉담읍 화성시민캠퍼스에 지상 1층 250㎡ 규모로 상담실과 프로그램실, 회의실 등을 갖췄다.
이 곳에는 정신건강증진사업과 사례지원 2개 팀에 10명이 상주해 △정신건강상담 △정서행동특성문제 조기발견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 △마음건강교실 △청소년 자살예방교육 △부모·교사 교육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체험관 운영 △아동청소년정신건강현황 조사 등을 담당한다.
센터로 승격된 지 약 3개월간 518명의 아동청소년이 정신건강상담을 받았으며,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부모교육에 130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지역 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개소식은 지난 18일 열렸다. 서청희 아동청소년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앞으로 상담과 교육을 비롯해 미술, 음악, 놀이 등을 활용한 다양한 그룹활동과 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아이들의 정신건강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 및 프로그램 정보는 홈페이지(hsmindstep.or.kr)에서 확인하거나 유선(031-305-1010)으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