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국제바칼로레아' 프로그램 도입해 운영한다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2-09-15 16:22:08
경기도교육청은 15일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국제 바칼로레아) 본부와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 도입과 교육 협력을 위한 의향서를 체결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이날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한 '올리 페카 헤이노넨' 회장을 비롯한 IB 본부 회장단을 접견하고 '올리 페카 헤이노넨' 회장과 함께 의향서에 서명했다.
IB는 비영리 교육재단 IB 본부에서 개발·운영하는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습자가 자기 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교육체계다.
도 교육청은 의향서 체결로 국제 공인 교육과정인 IB 프로그램 도입 기반을 마련하고, 학생 주도적 수업과 평가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제 공인 전문 강사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
IB 본부는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하고 있으며, 2022년 9월 기준 160여 국가 5500여 학교에서 7500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국제적으로 공인된 IB 프로그램의 도입으로 새로운 경기 미래 교육이 열리기를 기대한다"며, "경기교육이 세계시민 역량을 갖춘 글로컬 융합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 IB 본부와 긴밀한 협력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