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식] 전통시장 추석 장보기 캠페인·소주동 위기가정 라면 후원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2022-08-31 13:43:35

경남 양산시는 31일 추석을 앞두고 덕계종합상설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펼쳤다.

▲ 나동연 시장이 31일 덕계종합상설시장을 들러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있다. [양산시 제공]

나동연 시장은 이날 오전 현장에 직접 나가 상인들을 격려하는 한편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 성수품을 구입해 웅상지역 내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나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 침체로 인해 전통시장 상인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가까운 전통시장과 소규모 점포를 이용하는 착한소비를 해달라"고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덕계종합상설시장은 마트형 전통시장으로 계절에 관계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패션, 잡화 등 140여 개 점포가 대형마트 못지않은 다양한 물품과 가격 경쟁력으로 물품을 판매하고 있다.

소주동새마을協·부녀회, 추석 맞아 저소득층에 라면 70박스 후원

▲ 소주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회원들이 30일 소주동행정복지센터에 라면 70박스를 전달하고 있다. [양산시 제공]

양산시 소주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안우원)·부녀회(회장 김임수)는 30일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소주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유경)에 라면 70박스를 전달했다.

소주동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는 자체 기금을 마련해 매해 추석맞이 위문품을 전달해 오고 있다. 올 봄에는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회원들이 손수 담은 물김치를 전달한 바 있다.

이번 후원물품은 저소득층 70세대에 1박스씩 전달될 예정이다.

김임수 소주동새마을부녀회장은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볼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물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