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소식] 정관읍 저소득층 주거개선 지원·조미형 작가 '북토크'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2-08-31 13:25:46

부산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종천)는 30일 월평마을에서 민관산학 협력  '더 안전한 우리 집' 행사를 개최했다.

▲ 30일 정관읍 월평마을에서 진행된 민관산학 협력 '더 안전한 우리 집' 행사 모습 [기장군 제공]

이날 행사에는 김종천 정관읍장, 최진호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박재술 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장, 황선구 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학장, 노응범 대학발전위원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정관읍과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대상자를 발굴·추천했고, 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와 대학발전위원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전기 점검과 집수리 지원 등 기술 봉사를 했다.

김종천 정관읍장은 "저소득 주민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지역의 여러 단체와 기관들이 인적, 물적 자원을 함께 지원한 데 의미가 있다"며 "민관산학 협력사업의 모범 사례로 나눔 문화 확산의 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정관도서관, 9월22일 조미형 작가와의 북토크

▲ 조미형 작가 초청 '북토크' 포스터

기장군(군수 정종복) 정관도서관은 9월 22일 '모자이크 부산'(산지니 출판)의 공동 저자이자 기장문인협회 소속인 조미형 작가를 초청, '바다를 사랑하는 기장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북토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장군의 향토 작가들을 스토리텔러로 초청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하는 '계절 따라 만나는 방방곡곡 우리 동네 작가'의 가을편이다. 

소설의 배경이 되는 기장 바다에 기대어 살아가는 작품 속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해양 환경이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저자와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 달 22일 오전 10시 30분 정관도서관 2층 봄 강의실에서 마련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1일 10시부터 정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20명 접수 가능하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