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추석 농특산물 선물세트 판매·국창 유성준이선유 추모제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8-24 09:05:20

경남 하동군은 추석을 앞두고 지역 농·특산물을 담은 프리미엄 기프트세트와 천연 소재 화장품으로 구성된 뷰티세트를 출시, 푸드마켓에서 판매한다.

▲ 하동군의 추석 선물세트 [하동군 제공]

프리미엄 기프트세트는 다양한 명품 농·특산물로 구성됐다. 세계중요농업유산에 등재된 녹차를 비롯해 하동배 등 지역을 대표하는 고품질의 농·특산물이 망라됐다.
 
녹차·쌀과 검정찰보리쌀 등 11품목으로 구성된 10만 원짜리부터 찰보리쌀·섬진강쌀·미숫가루·들깨국수 등 6품목으로 꾸려진 5만 원짜리까지 가격대별 상품군도 다양하다.

하동군은 푸드마켓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금오산 케이블카 이용 할인권도 선물한다. 

국창 유성준·이선유 추모제 및 수궁가 발표회

▲ 유성준·이선유 추모제 포스터

판소리 국창으로 일컬어지는 유성준(1873∼1949)·이선유(1873∼1949) 선생을 기리는 '추모제'를 겸한 수궁가 발표회가 25일 오후 5시 하동군 악양면 판소리기념관에서 열린다. 

정옥향판소리연구소가 주최하고 (사)양암원형판소리보존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추모제·수궁가 발표회는 김태율·임하람·김라희·조연수 학생의 수궁가와 악양농악단의 식전행사로 시작된다.
 
본공연으로는 황오미·박신영·황인영의 살풀이, 악양중 김태율, 악양초 박미성·임하람·김라희·권나희·김가혜·임헤든·임하엘, 하동초 김가은·조연수·김가윤의 남도민요, 유인상·이광웅·이성준의 시나위 합주,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수궁가 이수자 김종만의 수궁가가 준비된다.
 
이어 유명옥·김복희·노미숙의 서도민요, 정옥향 관장의 판소리 수궁가와 화선춤, 마지막으로 정옥향·최한이·박선주의 남도민요로 추모공연이 진행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