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11일 의정활동 본격 돌입

정재수

jjs3885@kpinews.kr | 2022-08-12 13:52:14

최종현 위원장, "도민 복지증진·건강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가 제1차 보건복지위원회를 열고,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제11대 전반기 의정활동에 본격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 제11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이 11일 1차 위원회를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보건복지위는 업무보고를 받기에 앞서 더불어민주당 김동규 의원과 국민의힘 김재훈 의원을 각각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이어 복지국과 보건건강국, 보건환경연구원,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의료원 등 소관부서와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업무보고를 받고 질의응답을 가졌다.

보건복지위원들은 사회복지사들의 처우개선과 노인복지 향상, 장애인 복지정책의 체계적 추진, 취약계층의 재난 안전 강화, 보건환경연구원의 적극적인 사업 추진, 청년복지 정책 활성화에 힘쓰기로 했다.

또 경기복지재단의 사업 방향 재설정,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정체성 확립, 공공의료 시스템 강화 등 도민 복지증진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대안을 제시했다. 

최종현 위원장은 "전국 최대 지방자치단체인 경기도는 복지정책 추진에 있어 선도적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수준 높은 정책대안 제시와 함께 제도적·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항상 도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현장을 바탕으로 의정활동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는 최종현 위원장(민주당·수원7)과 김동규 부위원장(민주당·안산1), 김재훈 부위원장(국민의힘·안양4), 이제영 의원(국민의힘·성남8), 양우식 의원(국민의힘·비례), 윤재영 의원(국민의힘·용인10), 이인애 의원(국민의힘·고양2), 이혜원 의원(국민의힘·양평2), 박옥분 의원(민주당·수원2), 김미숙 의원(민주당·군포3), 박재용 의원(민주당·비례), 황세주 의원(민주당·비례) 등 12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KPI뉴스 / 정재수 기자 jjs388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