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대 경기도의회 원구성 마무리…부의장 김판수·남경순 의원

정재수

jjs3885@kpinews.kr | 2022-08-10 04:16:36

상임위원회 6개씩 배분…선호 위원장 3곳 국힘에 배정

제11대 경기도의회는 전반기 신임 부의장에 국민의힘 남경순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판수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 경기도의회 제11대 부의장에 선출된 김판수(왼쪽)·남경순 의원

도의회는 9일 제362회 원포인트 임시회에서 의장 선출 후 무기명 전자투표 방식으로 부의장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재적 의원 152명 중 남 부의장은 134표를, 김 부의장은 136표를 얻어 선출됐다. 

남 부의장은 당선 인사말에서 "도의원들의 선택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하겠다"며 "의회가 의회다울 때 도민들에게 힘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의원 한 분 한 분의 말씀도 경청하고 대책이 필요하다면 방안을 마련해 시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의장은 "지난 한 달여 동안 정쟁의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 11대는 임기 동안 갈등의 정치를 접고 오직 경기도민만 바라보고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소임을 다하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상임위원장은 '78대 78'의 여야 동수여서 국민의힘과 민주당에서 6명씩 선출했다.

이 가운데 양당 대표단 원 구성 협상 합의에 따라 선호도가 높은 운영위원장 등 3개 상임위 위원장들은 의장 선거에서 패배한 국민의힘이 맡기로 했다.

12개 상임위별 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회 김정영(국민의힘), 기획재정위원회 지미연(국민의힘),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국민의힘), 안전행정위원회 안계일(국민의힘),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더불어민주당), 농정해양위원회 김성남(국민의힘),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더불어민주당), 건설교통위원회 김종배(더불어민주당), 도시환경위원회 백현종(국민의힘),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균(더불어민주당),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더불어민주당),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더불어민주당) 등이다.

KPI뉴스 / 정재수 기자 jjs388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