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7개 국 19개 대학에 교환·방문학생 94명 파견

최규원

mirzstar@kpinews.kr | 2022-08-09 12:21:42

가천대학교는 2학기 교환·방문 학생으로 7개 국 19개 대학에 94명을 파견한다고 9일 밝혔다.

▲ 가천대 해외 교환·방문 학생들이 9일 대학 국제홀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가천대학교 제공]

파견 학생들은 2학기 15~16주를 해외대학에서 수업을 듣게 된다.

파견대학은 영어권 △미국 플로리다·노스웨스트·센트럴오크라호마대학교, 영국 리즈대학교, △중국어권 루동·산동위해·국립중정·명전대학교, 그리고 △말레이시아 말라야대학교 등 다양하다.

가천대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파견 학교에서 취득한 학점을 가천대 취득 학점으로 인정해 준다. 파견 학생들은 1차에서 학점과 영어성적, 국제화 프로그램 참여 실적 등을 종합해 서류 심사로 선발한 뒤 2차 심층 인성면접과 영어 면접을 통해 선발했다.

가천대는 지난 여름방학에도 하와이 단기어학연수 57명, 영국·미국·스페인 등 단기해외파견 53명을 파견한 바 있다. 이와 함께 2학기 하와이 장기어학연수 40명을 파견하는 등 다양한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최경진 국제교류처장은 "교환·방문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의 문화와 교육을 체험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천대는 파견에 이날 대학 글로벌센터 국제홀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학생들에게 정학금을 전달했다.

KPI뉴스 / 최규원 기자 mirzstar@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