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이승화 군수 물놀이장 점검·드림스타트 래프팅체험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7-29 12:43:47

신등면 제4회 물레방아 음악회 열려

경남 이승화 산청군수는 28일 물놀이 관리지역을 찾아 담당부서 직원들과 함께 안전시설물과 위해요소 개선을 위한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 이승화 군수가 28일 물놀이 관리지역을 찾아 현장 점검을 벌이고 있다. [산청군 제공]

점검단은 인명구조함과 물놀이표지판, 구명조끼, 구명환 등의 설치·관리 상태를 점검하는 한편 안전 위해 요소에 대해서도 확인했다.

산청군은 지난 6월 17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물놀이구역을 포함해 23개 지역에 안전관리요원 48명을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 군수는 "관내에는 지리산과 경호강, 덕천강 등 아름다운 산과 계곡이 많아 피서철 많은 인파가 몰린다"며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드림스타트, 경호강서 어린이 가족 래프팅 체험

▲ 드림스타트 회원 가족들이 경호강 인근에서 래프팅 활동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산청군 드림스타트는 학령기 아동과 가족 20여 명을 대상으로 경호강에서 래프팅 체험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산청9경 중 하나인 경호강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유속이 빠르지만 소가 거의 없어 안전하게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번 체험에서는 안전의식 강화와 화재의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소방안전 및 응급처치교육도 진행됐다. 

신등면 제4회 물레방아 음악회 열려

▲ 28일 저녁 열린 제4회 물레방아 음악회 모습 [산청군 제공]

산청군 신등면은 28일 저녁 면민 화합을 위한 제4회 물레방아 음악회를 개최했다.

신등면과 신등면청년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음악회는 초대가수 공연과 면민 노래자랑으로 꾸며졌다.

행사장을 찾은 이승화 군수는 "한여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물레방아 음악회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음악회 개최로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