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소식] 여성친화도시 참여단·전국성악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2-07-25 14:45:08
경남 김해시는 8월 5일까지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하 시민참여단)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50명가량이다. 시민참여단은 임기 2년 동안 무보수 명예직으로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과 모니터링을 반영한 정책개선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희망자는 시청 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제출하면 된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안전한 여성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동참할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을 뜻한다.
전국 95개 지역, 도내 6개 지역이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됐으며, 지난 2011년 여성친화도시로 최초 지정된 김해시는 올해 하반기 재지정을 위한 신청을 앞두고 있다.
'아름다운 김해로 전국성악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김해시는 8월 29일까지 '제6회 아름다운 김해로 전국성악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국음악협회 김해지부가 주최·주관하고 김해시가 후원하는 '전국성악경연대회'는 9월 17일 오후 5시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개최된다.
대회는 초등부, 일반부(만18세 이상)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희망자는 콘테스트 누리집으로 신청하면 된다. 전형료는 초등부 8만 원, 일반부 10만 원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 700만 원이 주어진다.
홍태용 시장은 "전국의 훌륭한 신인 성악가들이 많이 참가해 주셔서, 아름다운 김해에서 꿈을 이루시길 바란다"며 "문화예술이 늘 함께하는 문화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