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거창군 제2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7-25 13:01:05
농촌관광휴양시설 안전방역 특별점검 실시
거창군수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성료
경남 거창군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예산편성에 따른 경상남도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상정할 안건 우선순위 선정을 위한 제2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 심의 안건은 주민자치형 4개 사업 200백만원과 도-시군연계협력형 1개 사업 515백만원으로, 2개 분야 5개 사업은 적정성 평가를 한 후 경상남도에 제출하게 된다.
주민자치형 사업은 거창읍, 주상면, 고제면, 위천면의 마을벽화, 꽃마당 조성, 무료 빨래방 운영, QR코드를 통한 스마트관광 활성화 등 읍면의 특색을 반영한 것이고, 도-시군연계협력형 '양항교 자전거 도로의 완성' 사업은 양항교 인근에 일부 자전거 도로의 미개통 구간을 연결하기 위한 것으로 군민 생활 불편 개선사업이다.
거창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위원장인 김태희 부군수는 "지방분권이 강화되고 주민자치의 역할이 중요해지는 시점에서 주민의 참여로 지역 현안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주민참여예산제는 군민을 위한 정책 추진의 첫걸음으로 앞으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청소년 '힐링 마술공연' 지역주민과 소통
거창군은 지난 21일 윈윈지역아동센터 및 두드림지역아동센터 청소년과 죽전·교촌마을회관 어르신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웃음을 전하고 세대 간 소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힐링 마술공연을 펼쳤다.
이번 마술공연은 거창군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제8203호 나도 마술사 마술을 걸어봐(초급) △제8204호 나도 마술사 마술을 걸어봐(중급)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재능기부로 기획되었다.
청소년들의 순수하고 귀여운 마술공연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무료해진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활력을 주었다.
마술공연에 참여한 이은수(창동초 5학년)군은 "사람들 앞에서 처음 하는 공연이 많이 부끄럽고 떨렸다"며 "서툴지만 또래 친구들과,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재밌게 봐주시고 칭찬도 많이 해주셔서 스스로가 매우 자랑스럽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농촌관광휴양시설 안전방역 특별점검 실시
거창군은 여름휴가철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 농촌관광휴양시설을 대상으로 다음달 26일까지 안전방역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농어촌민박 101개소, 농촌체험휴양마을 14개소, 관광농원 및 관광휴양단지 3개소 등 총 118개소이다.
시설 관리 상태, 화재안전관리, 물놀이시설 안전수칙 게시 등을 중점 점검하고, 점검 시 발견된 문제점은 현장 시정조치 및 개선명령 등 행정처분을 이행할 방침이며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할 계획이다.
박승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관광객들이 농촌관광휴양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농어촌민박 사업자와 이용객들도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거창군수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성료
거창군은 지난 24일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거창군 실내체육관에서 '제16회 거창군수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했다.
거창군 배드민턴협회(회장 홍석일)가 주관하고 거창군이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관내 8개 배드민턴클럽 회원 3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하여 기량을 뽐냈다.
개회식은 구인모 군수와 이홍희 거창군의회 의장 등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로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 내빈 축사, 경품추첨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경기는 남·녀·혼합 복식 및 급수·연령대별 리그전으로 진행하여 각 1~3위 팀을 선정해 수상했다.
구인모 군수는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실내체육관에서 연습과 경기를 하기에 어려움이 많았던 것으로 안다"며 "이번 대회에서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시고 한 달 뒤에 있을 경남도민체육대회 준비도 잘 하셔서 원하시는 목표를 이루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