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항공우주청 조기 설치' 비롯 106개 공약 확정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7-19 09:09:33

카이나눔봉사단, 재난대응 '비상 배낭' 취약계층에 선물
정동농협, 동의대 '댓바람' 동아리와 한방의료 봉사활동 

경남 사천시는 박동식 시장이 민선8기의 시정 지표를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으로 정하고 6대 시정 방침, 106개 공약을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 박동식 시장이 18일 곤명정수장을 방문, 수돗물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이는 박 시장이 실천계획 및 이행 가능 여부, 재원 확보 계획, 사업 시행에 따른 문제점과 대책 등 부서별 검토를 거친 것이다.

6대 시정 방침은 △시민행복 소통행정 △항공우주 미래도약 △문화관광 경제성장 △웃음꽃핀 사회복지 △생태환경 안전도시 △명품도시 으뜸교육이다.

주요 공약은 △예산 1조 원 시대 △긴급재난지원금 30만 원 지급 △소상공인 지원 확대 △사천사랑상품권 발행 △용궁수산시장 및 전통시장 환경개선사업 확대 추진 △관급공사 관내업체 수주 물량 확대 등 민생경제 안정이 중점이다.

미래 먹거리 산업인 △항공우주청 설치 지원 △항공우주부품연구센터 유치 △항공우주벤처타운 조성 △항공MRO산업단지 조기 완공 등 항공우주산업 분야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박 시장은 1호 공약인 항공우주청 조기 설치를 위해 TF팀을 가동해 임시청사, 주거지원, 설립 예정부지 제공 등 항공우주청의 조속한 설립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주요 공약인 전 시민 긴급재난지원금 30만원을 지원하기 위해 잉여예산 등을 추경예산에 편성해 추석 전 지급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이다.

카이나눔봉사단, 재난대응 '비상 배낭' 취약계층에 선물

▲ 카이나눔봉사단이 16일 사회공헌활동을 벌인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한국항공우주산업 임직원 및 가족으로 구성된 카이나눔봉사단은 지난 16일 사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카이 나눔, 행복 사천' 7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카이나눔봉사단은 재난 대응 교육 이수 후 비상 배낭 꾸리기 및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꾸려진 비상 배낭은 관내 취약계층 68세대에 전달됐다.

카이나눔봉사단은 지난 2020년부터 매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제작한 물품을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정동농협, 동의대 '댓바람' 동아리와 한방의료 봉사활동 

▲ 정동농협이 18일 부산 동의대 '댓바람' 동아리와 함께 한방 의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 정동농협(조합장 강동국)은 18일부터 농협 본점에서 부산 동의대학교 한의과대학 의료봉사동아리 '댓바람'과 함께 정동면민과 조합원을 대상으로 한방 무료진료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행사는 22일까지 일주일간 이어진다. 

강경화 지도교수와 동아리 학생 29명이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라 3년 만에 실시됐다.

강동국 조합장은 "의료봉사활동을 제공한 봉사단원께 깊이 감사드리며, 조합원들과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동행사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