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약초과학관 힐링체험·상림공원 물놀이장 '북적'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7-15 11:11:18
산삼축제 9월2일 개막…추진상황 점검회의
경남 함양약초과학관은 15일부터 '약용정원 힐링체험' 운영에 들어갔다. 체험행사는 매주 한 번씩 오는 10월까지 13회 가량 마련된다.
이번 약용정원 힐링체험은 약용식물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초과학관은 어린이집, 초등학교생을 대상으로 체험을 시작한 뒤 점차 대상과 연령대를 넓혀갈 계획이다. 1차 체험은 약용정원에서 채취한 식물로 누름 건조 액자만들기, 과학관 내 견학 등으로 진행했다.
향후 월별 테마가 있는 체험으로 구성한다. 8월에는 약용식물 천연비누 만들기, 9월은 약용식물 누름꽃 액자 만들기, 10월에는 약용열매 오미자, 으름덩굴을 활용한 푸드테라피 등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안의면에 위치한 함양약초과학관 내 정원에는 계절별로 다양한 약용식물을 만나 볼 수 있다. 7월부터 삼백초, 애기달맞이꽃을 시작으로 범부채, 박하, 감국 등 10월까지 다양한 약용 꽃들로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본격 운영
함양군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이 지난달 18일 개장한 이후 모두 5380여 명이 다녀가는 등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오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를 월요일 이외 매일 운영하는 특별기간으로 설정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입장료는 무료다.
특별 운영기간에는 피서객들이 몰릴 것으로 보고, 하루 선착순 700명을 입장시키기로 결정했다.
군은 안전한 물놀이장 운영을 위해 매주 놀이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보수·보강하고, 15일마다 1회 수질검사를 받아 물놀이형 수경시설의 수질기준에 적합하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18일부터 '기본공익직불금' 등록정보 공개
함양군은 18부터 8월 1일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기본공익직불 등록정보'를 공개한다.
공개 내용은 농업인(농업법인)의 성명(법인명), 농지등의 지번, 등록면적, 직불금 종류(소농/면적) 등이다.
공익형직불제는 농업활동을 통해 환경보전, 농촌 공동체 유지, 먹거리 안전 등 공익기능을 증진하도록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산삼축제 9월2일 개막…추진상황 점검회의
함양군은 지난 14일 항노화관 회의실에서 진병영 함양군수와 김성기 산삼축제위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산삼축제위원회' 간담회를 갖고,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함양산삼축제는 'Hi-산삼! 당신의 젊음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일부터 11일까지 열흘간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힐링체험, 먹거리, 산삼·농산물 판매, 야간경관조명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건강·힐링 축제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군민 및 관광객에게 치유 및 힐링을 선물함으로써 힐링도시 함양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