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충남 군수-정기명 시장 "남해~여수 해저터널 시대 상생협력"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7-15 09:06:11

민선8기 출범 후 첫 만남…내년 상반기 착공 기대감

장충남 경남 남해군수와 정기명 전남 여수시장이 14일 민선8기 출범 후 첫 만남을 갖고, 해저터널 시대 공동 번영을 위한 상생협력 관계를 이어가자며 손을 맞잡았다.
 

▲ 장충남(사진 왼쪽) 남해군수가 14일 여수시청을 방문, 정기명 시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남해군 제공]

장충남 군수와 정기명 시장은 이날 여수시청에서 그동안 남해~여수 해저터널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위해 공동 노력해온 활동 상황을 공유했다. 

'남해~여수 해저터널 사업'은 2020년 1월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일괄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뒤, 지난해 7월 사실상 평가의 마지막 단계라 할 수 있는 '재정사업평가 분과위원회' 절차까지 마무리됐다.

현재는 해저터널 턴키 발주를 위한 절차가 진행 중이다. 업체가 선정되는 대로 설계를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착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해군의회도 13∼15일 2박 3일 일정으로 여수에서 국내 의정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남해군의회는 지방의회 운영과 관련한 교육을 수행하는 한편 여수시의 주요 관광 기반 시설을 둘러보며 남해~여수 해저터널 시대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