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소식] 오시리아 일대 '플로깅'·도서관 신중년 인문학 강좌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2-07-14 10:48:24
경남 기장군 기장읍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난 7일 기장읍 오시리아 관광단지 일대에서 마을 환경정비 활동인 '플로깅' 활동을 벌였다.
'플로깅'은 이삭줍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우프(Plockaupp)와 달리기를 뜻하는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일정 장소를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에는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3명이 참여해 공수마을 해변로에서부터 복합쇼핑몰까지 걸으면서 버려진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줍는 환경미화 활동을 진행했다.
권묘연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환경을 지키는 것은 내 주변과 마을부터 돌보는 작은 노력으로도 가능하다"며 "협의체에서 더욱더 솔선수범해 함께하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기장도서관, 신중년 인문학 강좌 '지혜학교' 수강생 모집
기장도서관은 지역의 인문대학과 연계해 대학교수가 직접 진행하는 토론형 인문학 심화학습 프로그램인 '2022년 지혜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이다. 신중년 세대의 인문학습 활동을 지원해 지혜로운 노년 생활과 인문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참여 도서관으로 선정된 기장도서관은 윤태원 경성대 교수를 초청, 오는 8월 4일부터 10월 20일까지 12회(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에 걸쳐 강좌를 마련한다. 주제는 '유럽 신화에서 배우는 인생의 지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명이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