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소식] 홍태용 시장 취임 축하화분 되팔아 장학금 기탁 등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2-07-08 11:31:48

김해시, 행안부 재난관리평가 '보통' → '우수' 도약
매월 8일은 '보라데이'…여성폭력 ZERO 캠페인 열려

경남 김해시는 홍태용 시장이 지난 1일 취임식 때 들어온 취임 축하 화분과 화환 등 200여 개를 되팔아, 7일 재단법인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이사장 현종원)에 기탁했다.

▲ 지난 1일 홍태용 시장 취임식 모습 [김해시 제공]

홍 시장은 장학사업에 관심이 많아 취임 전 김해생활포럼 공동대표로 활동하면서 해마다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열린의사회 소속으로 지난 20년간 세계 오지를 누비며 의료봉사활동을 해왔다고 김해시는 소개했다.

홍 시장은 "축하를 보내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다시 우리 학생들에게 잘 전달되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업을 이어가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는 지역인재 육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출연금을 지원하고 있다.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에서는 2022년 지역대학입학 장학금을 포함한 7개 사업 604명의 장학생을 선발, 9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419명에게 4억2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김해시, 행안부 재난관리평가 '보통'→'우수' 도약

김해시는 행정안전부 2022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행안부는 중앙부처,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5개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재난관리 단계별(예방·대비·대응·복구) 주요 역량을 진단, 종합 평가 결과를 내놨다.

김해시는 2020년 '보통' 등급에서 올해 '우수' 등급으로 도약했다. 2021년은 코로나로 실시되지 않았다.

올해 지방자치단체는 70곳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남에서는 5개 시·군(김해시·사천시·밀양시·양산시·함양군)이 선정됐다. 

김해시는 △재난안전분야 재정투자 확대 △취약분야 안전관리 강화 △재난대비훈련 △민간다중이용시설 위기관리 △재난문자 송출 훈련 △재해구호분야 훈련 등 각 지표에서 골고루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매월 8일은 '보라데이'…여성폭력 ZERO 캠페인 열려

▲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상담소와 김해중부경찰서 관계자 20여 명이 7일 보라데이 캠페인을 열고 있다. [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7일 오후 수로왕릉 광장 및 오일장 일원에서 '여성폭력 ZERO 보라데이' 캠페인을 열었다.

지난 2014년 8월 여성가족부에 의해 매월 8일로 지정된 '보라데이'는 여성폭력(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과 아동학대 피해자 조기 발견을 위해 적극적인 시선으로 '함께 보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상담소와 시 관계자 및 김해중부경찰서 등 20여 명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리플릿과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