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후계농업경영 산업요원 모집·군의장에 이하옥 의원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7-06 09:01:44

경남 하동군은 2023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편입 대상자를 모집한다.

▲ 하동군 청사 모습 [하동군 제공]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은 현역 입영대상자 또는 사회복무요원 소집 대상 보충역 중 본인의 영농기반에서  영농활동을 함으로써 군 복무를 대체하는 제도다.
 
희망자는 오는 8일까지 산업기능요원 신청서, 영농사업계획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서류를 농업기술원 농촌진흥과에 제출해야 한다.
 
산업기능요원은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과 연계해 연리 2%와 5년 거치 10년 상환 조건으로 최대 3억 원까지 융자지원도 받을 수 있다.

군의회 의장에 이하옥 의원 선출…의장단 구성 마무리

▲ 지난 1일 열린 군의회 개원식 모습 [하동군 제공]

하동군의회는 지난 1일 개원식을 갖고 4년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개원식에 앞서 군의회는 지난 1일 제312회 임시회에서 전반기 원구성을 위한 의장단 선거를 통해 의장에 이하옥 의원, 부의장에 강희순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또한 의회운영위원장에 김민연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김진태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강대선 의원을 선출하며 의장단 구성을 마무리했다.

국민의힘 소속인 이하옥 의장은 화개·악양·적량면 지역구의 재선 의원으로, 제8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을 맡은 바 있다.

이하옥 의장은 "민의의 대변인으로서 의원 한분 한분의 역할과 가치를 존중하고, 의정활동의 동반자이자 든든한 지원자가 될 것"이라고 선출 소감을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