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찾아가는 하도급 공정계약 무료 법률 컨설팅'

정재수

jjs3885@kpinews.kr | 2022-07-06 07:43:10

7월 동탄, 8월 반월, 9월 파주 산단서 운영

경기도가 도내 중소기업의 하도급 거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이달 19~21일 화성 동탄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하도급 공정계약 무료 법률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 경기도 '찾아가는 하도급 공정계약 무료 법률상담 및 컨설팅' 홍보 포스터  [경기도 제공]

하도급 거래 관련 문의 사항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동탄산단 내 화성시민안전교육센터에서 공정거래 전문 변호사에게 무료로 대면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다.

주요 법률상담 내용은 △계약서(특약, 추가발주) 검토 △납품단가 조정 △대금 미지급 △위탁취소 및 반품 등 하도급 거래 전반에 관한 것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선착순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예약 신청은 경기도 공정거래지원센터 자료실(www.gg.go.kr/ubwutcc-main)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14일까지 전자우편(chl190@gg.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는 7월 동탄산업단지를 시작으로 8월 반월산업단지, 9월 파주산업단지에서도 현장 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지예 경기도 공정국장은 "이번 찾아가는 상담소를 통해 도내 더 많은 기업이 불공정거래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하도급 피해 발생 시 구제를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더 가까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정재수 기자 jjs388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