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소식] 군수직 인수위원회 해단식·청년농업인 역량강화교육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2022-06-30 14:31:40

민선 8기 합천군수직 인수위원회(위원장 전석철)가 30일 인수위 사무실에서 해단식을 열고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했다. 

▲ 합천군수직 인수위원회 위원들이 30일 김윤철 당선인과 함께 해단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이날 인수위 해단식에서 김윤철 당선인은 "16일 출범한 인수위가 짧은 기간에 실과사업소 업무보고를 받고 주요 현안 사업장을 방문하는 등 열정적 활동을 벌였다"며 "새로운 군정운영의 초석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전석철 인수위원장은 "부위원장을 비롯해 자문위원들까지 모두가 하루도 빠지지 않고 진심으로 열심히 땀 흘리는 모습에 정말 감사했다. 인수위원회 활동은 여기서 끝이 나지만 군민의 한사람으로서 항상 군정에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군수직 인수위원회는 오는 7월 중순께 활동결과와 정책제안 등을 수록한 백서를 제작할 방침이다.

29~30일, 청년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 합천군 청년농업인이 역량강화 교육을 받고 있다. [합천군 제공]

합천군은 29∼30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합천군 4-H활동지원센터' 주관으로 청년농업인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실패를 줄이기 위한 트렌드 분석과 시장조사 방법, 소자본 시장조사 실습, 농촌 로컬 사업화와 6차산업 성공전략, 소자본 SNS 홍보전략과 실습을 주제로 진행됐다.

정순재 합천군 농정과장은 "청년 농인들의 도전이 우리 농업과 농촌을 더욱 튼튼하게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시도를 과감히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