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산단, 'IK 마켓플레이스' 외국인 투자유치 지원사업 선정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6-30 09:25:19

KOTRA와 손잡고 대송산단 해외투자 유치 홍보 계획

경남 하동군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대송산업단지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올해 'IK 마켓플레이스 외국인 투자유치 지원사업' 대상 지역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 하동지구 대송산업단지 전경 [하동군 제공]

'IK(Invest Korea) 마켓플레이스 투자유치 지원사업'은 코트라에서 전국 지자체와 경제자유구역, 기업을 대상으로 36개 투자거점 무역관을 활용해 해외 투자가 매칭, 투자유치 수요를 발굴·지원하는 프로젝트다.

하동 대송산업단지는 △수소 생태계 구축 △에너지 신산업 클러스터 조성(첨단산업 및 이차전지, 소재 등 관련 제조업)을 통해 고용창출 극대화 및 고급인력 확보를 위한 계획을 제시해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으로 향후 2년간 전 세계 코트라 투자유치 거점 무역관에 대송산업단지 투자 홍보물을 비치하고, 그 자료를 'Invest KOREA(국가투자유치 포털사이트)' 홈페이지에 영·중·일 3개 국어로 게시할 예정이다.
 
대송산업단지는 현재 98%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인근에 하동빛드림본부, 광양제철소, 여수국가산단, 해양플랜트종합시험연구소가 위치해 수소 및 2차전지, 소재 등 첨단 제조업 유치로 친환경 에너지 분야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하동군 관계자는 "전 세계에 하동 대송산업단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해외 투자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코트라 마켓플레이스 지원사업 선정을 반겼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