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소식] 장유지역 물놀이장 개장·시장직 인수위원회 해단식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2-06-29 12:37:51

경남 김해시는 7∼8월 두 달 동안 장유지역 13개 공원의 물놀이장과 수경시설을 운영한다.

▲ 대청동 수변공원 물놀이장 [김해시 제공]

다음 달 1일부터 반룡산공원·대청공원·바위공원 등의 계류와 함께 모산공원, 정자나무공원, 바위공원, 학교가는길(신리구간) 등 4곳의 바닥분수를 가동한다. 

코로나19로 운영하지 못했던 솔마루공원과 수변공원 물놀이장 2곳도 시범 가동을 거쳐 4일부터 개장해 어린이와 시민들이 더위를 피해 체험형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7월 중순에는 장유 삼문동 아파트 밀집지역 내 주민 이용이 많은 능동공원에 미세먼지 감소와 기온 강하 효과가 있는 쿨링포그를 가동한다.

시장직 인수위원회 해단식…7월말 백서 발간

▲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 해단식 모습 [김해시 제공]

'꿈이 이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슬로건으로 내건 홍태용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김재원)가 28일 해단식을 끝으로 공식 일정을 마무리했다. 

행정복지분과, 산업경제분과, 도시건설분과, 문화교육분과 등 4개 분과, 15명의 인수위원으로 구성된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지난 8일부터 20일간 공식적인 업무를 수행했다.

인수위 내부회의를 비롯해 김해시 국·소별 업무보고, 주요시설 및 사업현장 시찰, 대시민 설문조사 등을 통해 현안을 점검하고 새로 출범하는 시정의 방향을 제시했다. 

김재원 위원장은 "시민우선·실사구시·공정상식 등 세 가지 기본원칙을 토대로 시민들의 삶 속에서 경청하고 소통한다면 반드시 성공한 시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는 그동안의 활동내용을 정리한 백서제작에 들어갔으며, 공식 발간된 백서는 7월 말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