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케이글로벌캠페인, 광복 80주년 맞아 '통일한국' 비전선포
박상준
psj@kpinews.kr | 2022-06-13 15:09:46
원케이글로벌캠페인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통일실천 1천만 캠페인 비전선포 및 전진대회를 18일 오전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및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 펜데믹에도 지속적으로 진행된 '통일 한반도 실현 비전 코리안드림 아카데미'에 참여했던 전국 지도자 1000명이 참여한다.
비전선포식에는 김일윤 대한민국 헌정회 회장, 김동주 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 총재, 김용인 대한민국재향경우회 중앙회장, 김호일 대한노인회 회장, 이범헌 한국예총 회장, 안찬일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공동상임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서인택 통일을 실천하는사람들 상임의장이 캠페인 비전 및 로드맵을 발표한다.
이날 행사에선 새로운 통일노래를 가수 안성준, 전향진이 부른다. 전향진이 One Dream One Korea(김형석 작곡, 김이나 작사), 안성준이 '넘버 원 코리아'(작사/작곡 김동찬)를 독창하고 안성준과 전향진이 '하나의 꿈'(작사/작곡 박호명, 편곡 김형석)을 함께 부른다.
한편 원케이글로벌캠페인은 2012년 민간주도의 통일운동을 지향하는 비전 '코리안드림'을 선포와 함께 통일을 실천하는사람들의 출범으로 시작되었다.
2015년 BTS, EXO 등 K-POP아이돌 대표들이 참여해 만들어진 'One Dream One Korea'가 상암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발표됐으며 팝 프로듀서 지미잼엔루이스가 작사/작곡한 '코리안드림'을 미녀와 야수 주제곡을 부른피보 브라이슨이 불러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다.
이 노래는 2017년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One K 콘서트에서 불리워져 필리핀 청소년들에게 한반도 통일의 열망으로 감동을 주었다. 또 'One Dream One Korea' 는 2018년 남북정상회담 엔딩곡으로 사용됐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