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인 인권 사진 공모전...6월 15일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2-05-04 09:36:45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이 다음달 15일 제6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노인 인권 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와 경기동부, 경기북부, 경기북서부, 경기서부 5곳에 설치돼 있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노인이) 바라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노인 인권의 주체인 노인 스스로 인권에 대해 생각할 기회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경기도내 거주하는 노인(만6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제에 부합되는 사진을 어르신 본인이 직접 촬영하거나 본인이 나온 사진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20일 오후 4시까지 지역 내 노인복지관을 통해 할 수 있다.
경기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이번 행사를 도내 61개 노인복지관이 소속된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협력해 신청자료를 취합하고 심사할 예정이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표현력, 완성도를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 9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다음달 13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통합 홈페이지(gg1389.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031-821-1461)에서 가능하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관계자는 "인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증가했지만 노인 인권에 대한 인식은 아직 낮은 편"이라며, "이번 공모전은 노인인권의 주체인 노인과 관계자들이 함께 노인인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고 실천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경기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수상작과 출품작의 일부를 온라인 전시회를 비롯해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의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인권 증진을 위한 공익활동에 활용할 계획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