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디지털성범죄 지원센터, 교직원 대상 역량강화교육
유진상
yjs@kpinews.kr | 2022-05-03 08:23:52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가 도내 초·중·고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성범죄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한다.
3일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7월경기도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동·청소년의 성범죄 노출 최소화를 위한 디지털성범죄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해 왔다. 지난해에는 도내 교직원 277명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범죄 추이와 피해지원 사례를 공유했다.
올해는 54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한다. 대상은 경기도 소재 초·중·고 관리자(교장·교감·행정실장)이며, 오는 10일까지 경기도교육청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이 완료되면 오는 25일부터 7월 6일까지 회당 90명씩 매주 수요일 6회(초등 3회, 중·고등 3회)에 걸쳐 디지털성범죄 이해와 피해지원에 관련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백미연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장은 "상반기에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성범죄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며 하반기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는 지난해 2월부터 피해 상담, 삭제 및 모니터링 지원, 전문 심리상담 연계, 예방 교육 등을 수행하고 있다. 디지털성범죄 피해를 입은 경기도민(거주, 재직, 재학 등)이라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다. 전화상담과 카카오 채널, 전자우편 등으로 피해접수가 가능하다.
KPI뉴스 / 유진상 기자 yj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