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소기업 차세대 수소에너지 기술개발 지원
유진상
yjs@kpinews.kr | 2022-04-18 08:21:04
경기도가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2년도 경기도 차세대 수소에너지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분야는 연료전지·생산·저장·운송·활용 등으로, 3개 내외 과제를 선정해 과제당 2년간 최대 4억 원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실현과 경기도 수소생태계 조성사업의 하나로, 도내 수소에너지 관련 기업의 기술혁신 능력을 향상하고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앙정부가 기초연구나 중장기(대형) 연구개발을 중심으로 하는 데 비해, 경기도는 중소기업 중심의 기술개발을 지원함으로써 보다 빠른 기술개발의 사업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도는 다음 달 31일까지 접수를 마감한 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최종과제를 선정·지원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이지비즈, 경기도R&D관리시스템의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엄진섭 경기도 환경국장은 "우리나라 수소 산업의 상대적 경쟁력을 분석한 결과, 도내 기업들의 뚜렷한 성장세가 보이는 만큼 혁신적인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정책이 중요하다"며 "경기도 수소 중소기업들이 차세대 글로벌 수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KPI뉴스 / 유진상 기자 yj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