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진흥원-공영홈쇼핑, '중소기업⋅소상공인 판로지원' 업무협약

유진상

yjs@kpinews.kr | 2022-04-15 14:31:57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와 공영홈쇼핑이 15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 15일 오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 유승경 회장(오른쪽)과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가 협약문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과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TV 및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판로지원 △공익광고 무료 제작 △지역 현장 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등이 원활하게 되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TV홈쇼핑 판매지원 사업은 전국 15개 경제진흥원이 자체 공모를 실시해 최종 제품을 선발할 예정이며, 라이브커머스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제품을 대상으로 판매 및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 국내 여행상품과 지역홍보, 자선행사 등에 대한 공익광고를 무료로 제작 지원할 계획이며, 전국 소상공인과 벤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 유승경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게 더 많은 지원이 이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해 공공판로 확대를 통해 상생과 공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는 전국 15개 경제진흥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중소기업 육성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6년에 설립된 비영리사단법인이다. 2022년3월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회장사를 맡고 있다.

KPI뉴스 / 유진상 기자 yj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