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콘텐츠 공모전'…5월 2~4일

유진상

yjs@kpinews.kr | 2022-04-01 11:24:04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참신한 도시재생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주민에게 자신의 삶의 터전에 대한 자부심과 지역애착을 고취시키기 위해 영상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 도시재생 콘텐츠 공모전 웹포스터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제공]

공모주제·분야는 '경기도 도시재생 이야기'이며, 도내 가볼만한 도시재생 여행지 이야기나 도시재생 사업 후 변화된 우리 동네와 사람들 이야기에 대한 내용으로 공모주제와 부합하는 1~3분 이내 창작된 창의적인 영상UCC이면 된다.

영상 제작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업 대상지 63곳 중에서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 한 곳을 선택하거나 중복으로 여러 곳을 선택해 제작하면 된다.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개인별 또는 최대 5인까지 팀을 이뤄 지원할 수 있다. 단 개인이나 팀 1건만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대상 1작품, 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1작품, 장려상 2작품을 선정하며, 대상 200만 원 등 총 550만 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경기도 및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시행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홍보영상으로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영상UCC와 기타 접수서류를 다음 달 2~4일(오후 3시)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경기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영옥 센터장은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경기도민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하여 이번 영상UCC 공모전을 기획하였으며, 공모전을 통해 도민이 생각하고 느끼는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영상물에 담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진상 기자 yj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