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당, "이재명표 경기도 정책 차질 없어야"

유진상

yjs@kpinews.kr | 2022-03-16 17:03:45

경기도의회 유일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논평을 내고 "대선 결과와 무관하게 이재명표 경기도 정책들이 차질없이 추진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 경기도의회 청사 전경 [경기도의회 전경]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이날 "치열했던 20대 대통령 선거가 끝났다. 아쉽게도 이재명 전 지사가 석패하고,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됐다. 이에 따라 경기도가 중점적으로 추진했던 이재명표 정책들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언론보도들이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당선인이 기본소득 정책 자체를 반대하기 때문에 기본시리즈 정책들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을 쏟아내고 있다"며 "중앙정치 향방에 따라 지방정부 정책들이 손바닥처럼 손쉽게 뒤집히는 것은 지방자치를 역행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수많은 도민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지금은 대통령 당선자의 심기를 살피고, 눈치를 볼 것이 아니라 도민들의 민생과 복리에 꼭 필요한 사업인지를 따져야 할 때"라며 "기본정책 시리즈를 비롯해 민생 7기 역점사업들은 도민들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가 많았다"며 민선 7기 역점정책들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제10대 경기도의회 마지막 임시회를 열 예정이다.

KPI뉴스 / 유진상 기자 yj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