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2 경기 창업허브'로 혁신 창업가 육성
유진상
yjs@kpinews.kr | 2022-02-28 07:57:09
경기도가 혁신·창의적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2022 경기 창업허브 지원사업'을 벌인다고 28일 밝혔다. 사업은 창업교육,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창업 이해 관계자 네트워킹 및 커뮤니티 등의 내용을 담았다.
우선 '창업교육'은 예비 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경영 지식을 전달, 성공 창업가를 양성하자는 것으로 460명이 대상이다. 기본, 핵심기술, 실전 등 단계별 교육을 진행하게 되며, 혁신 창업가 양성, 온라인 창업, 벤처캐피탈 투자유치 아카데미 등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 습득과 실무 지식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구성했다.
급변하는 산업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올해 신규 교육 분야로 '탄소중립 창업교육'을 신설했다. 또 탄소중립 분야 입문부터 최신 트렌드, 사업화, 투자유치까지 특화 커리큘럼을 구축해 예비 창업자와 사업전환을 고려하는 초기 창업가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와 함께 4차산업혁명 시대 주력 업종 관련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메타버스,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 기술교육 과정'을 운영, 창업가들의 혁신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경기 창업허브는 도내 기술창업 기업 10개사를 대상으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운영해 해외판로개척 기회를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민, 도내 소재 스타트업 임직원, 도내 대학 재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허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유진상 기자 yj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