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4주완성!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문영호

sonanom@kpinews.kr | 2021-10-01 07:39:39

경기 시흥시는 오는 4~13일 '2021 시흥 크리에이터 제2기 양성 및 영상제작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부터 시민 홍보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시흥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시민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올해 추진되는 2기 과정에서는 개인과 팀별 교육을 동시에 진행하고 거주지 제한을 없애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 시흥시 '영상크리에이터 발굴교육' 참가자 모집을 위한 디지털 홍보자료 [시흥시 제공] 

시흥시 거주자 10명(팀)을 대상으로 기초이론부터 다루는 '시흥 크리에이터 발굴 과정'과 전국의 영상 제작 가능자 20명(팀)을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를 위한 '크리에이터 활용 과정' 등 두가지 과정이 진행된다.

교육은 오는 18일부터 약 한 달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개인(팀별) 영상제작 진행상황에 따라 완성 시까지 멘토링이 추가될 수 있다.

교육 참여자는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 수강 기회 제공 △영상 1편당 콘텐츠 제작비용 20만원 지원 △시흥 꿈스튜디오 활용 콘텐츠 제작 가능 △우수작품 선정 시 '시흥시청' 유튜브 채널 게시 등의 혜택을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시 홈페이지와 블로그, SNS에서 신청 양식을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시흥시청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 연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종성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크리에이터에 대해 관심이 있는 시민들이 유튜브 플랫폼과 영상 제작을 경험해볼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은 참여기회를 더욱 확대한 만큼 다양한 시민공감 콘텐츠가 생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문영호 기자 sonano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