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경희·김판수·황대호·정윤경, 우수조례상 수상
안경환
jing@kpinews.kr | 2021-09-30 16:41:55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2021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정책·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잇따라 우수조례상을 수상했다.
30일 경기도의회 따르면 도 의회 문경희 부의장은 이날 열린 '2021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정책·우수조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조례상을 받았다.
민주당 도당은 도민의 민생안정에 기여한 우수 정책과 조례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의정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이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우수 사례는 민주성과 혁신성, 효과성 등 7개 지표를 평가해 선정한다.
문 부의장은 도내 청년의 주거안정과 자립 촉진 등을 통해 청년 주거복지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발의한 '경기도 청년 주거안정 지원 조례'로 우수상을 받았다.
김판수 도 의회 안전행정위원장은 지난 6월 발의해 제정된 '경기도 공동주택의 옥상피난설비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우수 조례로 뽑혔다.
이 조례는 전국 최초로 아파트 등 공동주택, 오피스텔, 기숙사의 옥상에 △피난안내선 △피난유도표지 등 피난설비 설치를 지원하도록 해 인명피해를 줄이고 도민의 안전 강화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 됐다.
도 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대호 의원이 발의해 지난 5월 제정된 '경기도교육청 학생스포츠활동 지원 조례'도 우수조례로 선정됐다.
이 조례는 기존의 학생선수 양성뿐만 아닌 스포츠산업에 대한 진로·직업 탐구와 건강 증진, 문화·사회적 감수성 함양의 전인적인 관점에서 체육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경기도 학생들의 안전한 활동을 보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도내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성폭력으로부터 보호·지원하도록 한 도 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정윤경 의원의 '경기도교육청 성폭력 피해학생 보호 지원 조례'도 우수조례로 선정됐다.
의원들은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