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에 고용환경개선 지원
안경환
jing@kpinews.kr | 2021-09-05 08:17:12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일자리 창출에 힘쓴 중소기업에 고용환경개선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따라 도는 2021년도 하반기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참여기업을 다음달 1일까지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모집 공고일(9월 1일) 기준, 도내에 3년 이상 소재한 중소기업 중 △'최근 1년간 평균 고용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평균 고용증가 인원이 3명 이상인 업체' 또는 △최근 1년간 고용증가인원이 5명 이상인 업체다.
도는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33개사 내외를 인증기업으로 최종 선정해 인증서를 수여할 계획이다.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되면 인증서 및 현판 수여, 지방세 관련 세무조사 면제(3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 등 27가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인증기업을 대상으로 노동자들의 고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지원금을 일자리 증대실적에 따라 최대 40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인증 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며 일자리 증가율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의 경우 1회에 한해 2년간 추가 연장이 가능하다.
신청은 '잡아바' 홈페이지 접수시스템(http://apply.jobaba.net)을 통해, 내용 문의는 경기도일자리재단 공익적일자리팀(031-270-9672)으로 하면 된다.
현병천 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노동자의 고용안정에 기여한 기업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고용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