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노후 소득위한 '생애최초 청년 국민연금 가입' 장려
안경환
jing@kpinews.kr | 2021-08-31 07:25:59
경기도는 도내 청년들의 안정적 노후 소득 보장과 미래 설계 기반을 위해 국민연금 조기 가입을 안내하는 '생애 최초 청년 국민연금 가입 장려 사업'을 3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만18세 이상 국민은 직업·소득이 없어도 국민연금 가입이 가능한 만큼, 조기 가입을 통한 가입 기간 확대로 더 많은 연금을 받도록 하는 게 핵심이다.
도내에 거주하는 만19~34세의 청년이 참여 대상이며 이날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22만7000여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대상자는 사업 담당 홈페이지인 '슬기로운 인생계획'(www.jobaba.net/life)에서 국민연금 조기 가입 관련 생애 설계 및 교육콘텐츠를 수료하면 일자리통합접수시스템(www.apply.jobaba.net)에서 교육 지원금으로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3만 원)을 증정한다. 상품권 지급은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비교적 소액으로 미래 설계를 준비하면서 국민연금에 대해 새롭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상담 콜센터(1666-8249)로 문의하면 된다.
정현아 경기도 청년복지정책과장은 "노후 준비에 관심이 적은 청년을 대상으로 국민연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생애 설계 프로그램 등의 사업 참여를 통해 청년들의 바람직한 미래 설계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