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게임 개발 챌린지' 참가 청소년 모집…27일까지

안경환

jing@kpinews.kr | 2021-08-15 10:19:19

경기도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게임 개발 체험 프로그램 '게임 개발 챌린지' 참가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상은 도내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사이의 청소년이며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30명이 챌린지에 참가하게 된다.
 

▲경기 게임 개발 챌린지 포스터 [경기도 제공]


챌린지는 오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열린다. 6주간의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듣는 게임 특강 2회 △게임 기획안 작성 기초 △스토리보드 및 콘셉트 설정 △시놉시스 작성 및 구체화 △프레젠테이션 코칭 △우수작 발표회 및 수료식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 챌린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참가자가 스스로 게임 기획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게임업계의 개발자, 기획자로 구성된 6명의 전문가가 참가자들에게 밀착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과정완료 후 우수 참여자 9명에게는 경기도지사상(1명), 진흥원장상(3명), 심사위원상(5명)을 수여할 예정이다.

게임 개발 챌린지 참가비는 무료며 희망자는 경기게임문화센터 홈페이지(www.gcon.or.kr/gcc)를 통해 27일 오전 11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K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