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민참여형 강의 '시민지해(市民智海)' 첫 공개
문영호
sonanom@kpinews.kr | 2021-07-22 07:25:33
경기 시흥시가 서울대와의 교육협력사업인 온라인 OTT 플랫폼 '스누지'(SNU-G)를 통해 '시민지해'(市民智海) 첫번째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민지해'는 시민들의 지식과 지혜를 모아 청소년을 위한 지혜의 바다를 이룬다는 뜻으로 스누지에서는 제작하는 시민 참여형 강의다.
이번에 선보이는 첫번째 시민지해는 중학생 김하윤양이 참여해 또래 청소년과 함께 듣고 싶은 팝송을 소개하고 간단한 영어 지식을 나누는 것으로 구성했다.
스누지플랫폼은 시민지해뿐만 아니라 서울대 교수진과 함께 양질의 콘텐츠를 발굴해 영상을 제작,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 500편 이상을 선보이고 있다.
스누지플랫폼에서는 시민지해로 다양한 지식을 나누어 줄 시민을 하반기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시흥시 서울대 교육협력센터에서 전문적인 스튜디오 촬영 및 강의안 작성을 지원받으며 편집 기술이 더해진 개인 촬영물을 제공받을 수 있다.
스누지의 영상콘텐츠는 스누지플랫폼(https://snu-g.snu.ac.kr)에 접속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에 '스누지플랫폼'을 검색하면 만나볼 수 있다.
KPI뉴스 / 문영호 기자 sonano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