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대전환' 미래비전 토크콘서트 개최
남궁소정
ngsj@kpinews.kr | 2019-12-12 15:37:58
'2020 대한민국 대전환, 혼돈의 시대 우리의 진로'를 주제로 한 미래비전 토크콘서트가 오는 16일 오후 2시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2층 제2회의실에서 열린다.
㈔새한국의비전, 2022 희망프로젝트 포럼, ㈔소통과 교류가 공동주최한 이번 토크콘서트는 3시간 30분 동안 1부 외교‧안보 분야 세션과 경제‧노동 분야 세션에 이어 2부 주요 정치인 축사 및 정치분야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바른미래당 유승민 의원이 축사를 맡았다.
기조연설은 '새한국의 비전' 이사장인 정의화 전 국회의장이 맡았다. 이어 길정우 전 의원의 사회로 열리는 외교‧안보 분야 세션 '북한 비핵화와 新 지정학적 도전'에서는 송민순 전 외교부장관이 발표하고 김근식 경남대학교 교수와 이인배 협력안보연구원 원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어 윤창현 서울시립대 교수 사회로 진행되는 두 번째 세션 '지속가능한 경제와 고용 패러다임'에서는 김대환 전 노동부장관이 발표하고 김대호 사회디자인연구소 소장과 허용석 전 관세청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2부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바른미래당 유승민 의원의 축사가 예정돼 있다. 이어 김형준 명지대학교 교수 사회로 진행되는 정치분야 세션 '정치 정상화와 정치혁신'에서는 박성민 정치컨설팅 민 대표가 발표하고 임성호 경희대학교 교수와 주동식 제3의 길 편집인과 송보희 한국청년정책학회 회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KPI뉴스 / 남궁소정 기자 ng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